가끔 쓰는 일상 - 2018년7월

본의아니게 놀아버린게 되어버린 지난 4개월...
돈이 없어서 불안했지.. 가족과 함께 지낸 많은 시간들은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이 더욱 걱정하는 모습에 되도록 사람들 눈에 안보이려고 노력(?)도 했습니다. ㅋㅋ
사무실없이... 기약없는 일본법인설립을 기다리는 중에도 언젠가는 일본사업의 날개를 달거라는 기대가 있었는데... 7/8 오후늦게 한국에서 전해온 부고소식에 모든 것이 날아가버렸습니다. 기대도... 밀린 급여도... 그리고 함께 꿈을 만들어갈 동지도....


돈문제는 현실적인 것이라서 쉽게 포기하지 못하게 됩니다. 여전히 본사에서 제 밀린 임금을 어떻게든 해결해 주지 않을까하는 막역한 기대를 하고 있다니.... 이런 멍청함이란....

막연한 기대... 그렇습니다.
막연하게 사람에게 기대는 ...
하나님께 기도해야할 이 시간에도... 막연한 기대만 하고 받으려고 잔머리만 굴리고 있네요..
입으로는 하나님만이 해결하실 수 있고, 못하실 것이 없다고 하면서도... 생각은 전혀 다른 가짜 그리스도인인 제가 실망스럽습니다.

8월부터는 출근하게 될까요?
소개받은 곳도 그렇게 평탄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지만...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는 상황도 있어서... 버틸 수 밖에 없겠죠. 하기 싫은 일을 하는 삶이란....
굳이 제가 하고 싶어 하는 일도 뚜렷하지는 않지만....

지난 주일은 남선교회헌신예배였습니다. 스스로의 문제에 빠져 헤매다보니... 며칠 전에 요청받은 대표기도도 잊어버리고, 당일 부랴부랴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하는 모든 일과 행동이 정말 하나님 보시기에 너무도 실망스러웠을 겁니다. "48이 되도록 이넘을 이끌어 왔는데도 아직도 이모양이라니... 하시면서... "
준비한 특별찬양은 "작은 불꽃하나가"라는 가스펠송인데, 제가 중학교 때 교회중창단 활동을 했는데, 그 때 발표한 곡이기도 하여...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거기다가 제 옆에서 찬양을 함께 부르신... 집사님의 손목에 "REMEMBER 20140416"이 새겨진 416팔찌를 차고 계시는 것을 보고.. 한사랑교회공동체가 바라보는 방향이 일치한다는 생각에 감동하였습니다. 나이가 드셨지만, 한국사회에 큰 충격을 안긴 세월호참사를 잊지 않으시고, 함께 아파하고 함께 기억하려는 표식을 몸에 차고 다니시는 것은 너무 고맙고 감사한 일이었습니다.

오늘도 스타벅스에서 오전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사무실 없이 지낸 4개월동안 많은 시간을 이 곳에서 보냈습니다. 커피(M사이즈) 하나 시켜 놓고, 종길이에게 받은 명함 이미지를 수정하기도 하고, 충선이와 진행중인 아로니아 판매계획도 다시 세워보고, 또 세부상황을 챙기고 서류작성하고... 이제는 4개월동안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한 스마트박스 일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불명확한 상황이고, 진행하지 않을 수도 있는 업무에 시간을 투입하고 싶지 않기도 합니다. 꼭 성공시키겠다는 의지가 지난 주를 거치면서 무너져 버렸습니다.
다시 되살리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한 주도 여전히 하나님의 은혜로 숨쉬고 있는데도 이 못난 넘은 그게 감사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로지 돈, 경제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 골몰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우리 하나님께서 수만번을 용서하시면서 새로운 삶을 허락하신 것을 알면서도 염치없게 또 용서를 구하고 바랍니다.
"하나님, 이 못난 넘을 구해 주십시오. 당신만이 제 삶을 이끌어 주실 구원자이십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올린에 북마크하기

Posted by 돈마니

2018/07/19 11:32 2018/07/19 11:32

Trackback URL : http://www.donmani.com/trackback/688

« Previous : 1 : 2 : 3 : 4 : 5 : 6 : 7 : 8 : ... 602 : Next »

블로그 이미지

꿈꾸는 세상은 그냥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당신과 나..우리가 노력하는 만큼 만들어지고 가꾸어질 것입니다. 그런 우리를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기를 간절히 바랄 뿐입니다.

- 돈마니

Archives

Authors

  1. 돈마니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ite Stats

Total hits:
293416
Today:
10
Yesterday:
4